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형석 前 광주시 경제부시장, 의용소방대원 대상 강연 펼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북구 의용소방대원 350여명 대상으로 혁신리더십 주제로 강연"
"참석대원들 ‘노무현을 다시 돌아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 "


이형석 前 광주시 경제부시장, 의용소방대원 대상 강연 펼쳐 이형석 前 광주시 경제부시장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노무현대통령 청와대 비서관을 지낸 이형석 전)광주경제부시장이 북구의용소방대원 전체를 대상으로 혁신리더십이란 제목의 주제 강연을 펼쳤다.

이 전 부시장은 지난 13일 ‘세상을 바꾸는 혁신적 리더십’이라는 강연 주제를 통해 광주은행 셀러리맨 출신으로서 노조위원장, 전국최연소 의장, 청와대비서관을 거쳐 광주경제를 진두지휘하는 경제수장으로서 활약해 온 지난 삶을 진솔하게 털어놓으며, 대원들의 큰 박수와 호응을 얻었다.


청중과 호흡하는 강연으로 명성을 얻고 있는 이 부시장은 엘런튜닝과 스티브잡스, 일론머스크를 예로 들며 혁신적인 사고가 세상을 어떻게 바꾸는지 알 수 있다.며 바쁜 일상에서 의용소방대 활동을 통한 봉사활동이 바로 혁신적 시민활동이라며 의용소방대원들의 노고에 박수를 보내기도 했다.

강연 후 광주연합회 회장이자 전국 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을 맡고 있는 김원철 회장은 이형석 부시장의 강연을 통해 "세상에서 가장 가난한 대통령 무히카와 노무현 대통령의 삶에 대해 논리적 분석과 이해하기 쉬운 해학적 접근으로 노무현대통령이 추구하고자 했던 민주주의의 가치를 되새겨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만들어 줬다’며 "대원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활동할 수 있는 큰 활력소를 주신 것 같아 너무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 부시장은 내년 총선에 광주 북구(을) 지역구에 출마를 준비중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