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BOOK] 여성리더 15인, 결단의 순간…'워너비 우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BOOK] 여성리더 15인, 결단의 순간…'워너비 우먼' 워너비우먼
AD


[아시아경제 오진희 기자] 좁은 취업문, 입사 후 경쟁, 같은 조건의 남성에 비해 상대적으로 불공정한 처우, 경력 단절과 재취업의 고민, 유리천장 문제….

직장생활에서 여성들이 느끼는 어려움과 갈등은 여전히 크다. 이러한 척박한 환경 속에서 능력을 인정받는 여성 리더들. 그들의 경험과 분투기를 들여다 볼 수 있는 책이 출간됐다.


커리어에서, 인생에서 여성들이 꼭 한 번 마주치게 되는 결정적 순간. '워너비 우먼'들은 어떻게 결단하고 삶을 이끌어 왔는지, 유리천장을 깬 여성 리더 15인을 집중 인터뷰했다.

경력이 단절된 전업주부였다가 마흔 넷에 수험생 딸을 두고 직장생활을 다시 시작한 손병옥 푸르덴셜생명 회장, 로펌 일을 소화하느라 밤낮, 주말 없이 일하는 가운데 육아도우미까지 계속 바뀌는 힘겨운 상황을 겪었던 조윤선 전 여성가족부 장관, '순경 출신-고졸-여성'이라는 3대 장벽을 뛰어넘기 위해 퇴근 후 녹음해둔 대학 강의를 들으며 집안일을 해 온 이금형 전 부산경찰청장, 무허가 판잣집에 살며 중학교 때부터 학업과 일을 병행하는 등 지독한 가난을 겪었던 강윤선 준오헤어 대표….


이들의 성공에 숨겨진 눈물과 인생을 바꾼 결단이 흥미진진하다. 또한 20~30대 여성들이 일에서, 사생활에서 현명하게 선택하고 자신의 잠재력을 끌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조언도 곁들였다.


(김선걸, 강계만 지음/와이즈베리/1만4000원)




오진희 기자 valer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