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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3Q 영업익 162억…전년 동기 대비 47%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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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 반토막…마케팅·신사업 투자 영향
선물하기 등 커머스 플랫폼 매출액 증가세 두드러져


카카오, 3Q 영업익 162억…전년 동기 대비 47% 감소 2015년 3분기 카카오 실적 (자료제공 : 카카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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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카카오는 12일 2015년 3분기 영업이익 162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액은 2296억원, 당기순이익은 148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은 47% 감소했고, 매출액은 4% 증가했다.

카카오의 모바일 매출 비중은 전체의 56%를 차지했다. 적극적으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사업을 추진해 모바일 사업 영역이 고르게 성장했다는 것이 카카오 측 설명이다.


플랫폼 별로는 커머스 플랫폼 매출이 가장 큰 증가폭을 보였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특가' 탭을 신설하고 지속적으로 상품군을 개선함에 따라 커머스 플랫폼 매출은 전 분기대비 12.1% 늘어난 153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97.8% 성장했다.


광고 플랫폼 매출은 1429억원으로 계절적 비수기의 영향에 따라 전분기대비 5.2% 감소했다. 전년 동기 대비로는 0.7% 증가했다.


게임 플랫폼의 경우, 모바일 게임에서 히트작이 출시되며 호조세를 기록했으나 온네트가 연결매출 대상에서 제외돼 전체 매출은 514억원을 기록했다. 전 분기 대비 4.8%, 전년 동기 대비 23.8% 감소했다. 카카오 프렌즈 IP '프렌즈팝'은 출시 두 달 반 만에 누적 다운로드 750만건을 기록했다.


기타매출은 199억원을 기록했다. 전분기대비 146.3%, 전년동기대비 326.5% 증가했다. 카카오페이지 및 카카오뮤직의 매출 인식 기준 변경에 따른 일회성 매출이 반영됐다.


영업비용은 카카오택시를 비롯해 신규 서비스 투자가 이어지면서 총 2134억원이 발생했다. 카카오택시는 출시 7개월만에 누적 호출 수 3700만건, 전국 기사 회원수 18만명을 확보하며 고속 성장 중이다.


카카오 측은 "사용자가 원하는 모든 것을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제공하는 ‘온디맨드(On-Demand)’에 집중하며 4분기에도 핵심 사업 부문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겠다"며 "O2O, 콘텐츠, 검색, 게임, 광고, 금융 등 실물경제의 다양한 분야를 모바일로 연결하고, 혁신적인 시도와 도전을 지속하며 모바일 라이프 플랫폼 기업으로의 방향성을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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