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흥군 건강 걷기 동호회, 지역 문학의 길을 걷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장흥군 건강 걷기 동호회, 지역 문학의 길을 걷다 장흥군(군수 김성)은 지난 10일 천관문학관과 방촌유물전시관 등지에서 여행길 걷기 체험과 지역 문학탐방을 실시했다
AD


"천관문학관, 방촌유물전시관, 정남진 전망대 탐방 및 걷기대회 가져"
"체계적 건강관리 위해 체성분 측정, 혈압 체크 등 정기적인 기초검사 실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군수 김성)은 지난 10일 천관문학관과 방촌유물전시관 등지에서 여행길 걷기 체험과 지역 문학탐방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군보건소는 ‘건강 걷기 동호회’프로그램 운영의 일환으로 이날 행사를 마련하고 방촌유물전시관, 천관문학관, 정남진전망대를 견학하고 인근에 있는 산책로를 탐방하는 시간을 가졌다.

상반기에 이어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 과정으로 운영되는 하반기 걷기동호회 프로그램은 매주 화요일 오전 민간 걷기지도자 진행으로 탐진강을 중심으로 지역에 있는 주요 산책로를 걷는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이다.


체계적인 걷기 운동을 위해 참가자들은 군 보건소에서 정기적으로 체성분(인바디) 측정 및 혈압과 당뇨, 콜레스테롤 검사를 실시한다.


군 관계자는“우리 고장의 문학길 걷기 및 탐방을 통해 건강도 챙기고 지역민의 문화정체성을 확립하는 일거양득의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