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C";$title="경기과기원";$txt="경기과기원은 28일과 29일 이틀간 도내 뷰티관련 중기 600여개사를 대상으로 중국 온라인시장 진출 교육 및 설명회를 갖는다. ";$size="450,409,0";$no="2015102808411595031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 내 600여개 뷰티 관련 업체들이 중국 온라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된다.
경기과학기술진흥원(원장 곽재원)은 28~29일 이틀간 경기바이오센터에서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기업인 알리바바그룹 관계자를 초청해 중국 온라인 쇼핑몰 입점교육 및 상품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쇼핑몰 입점교육에는 알리바바그룹이 설립한 타오바오대학 전문 강사가 나와 중국 온라인 시장 현황 및 전망과 소셜마케팅 시장 이해에 대해 강의한다.
타오바오대학은 중국판 아마존으로 불리는 타오바오 온라인 쇼핑몰의 입점을 도와주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은 알리바바가 창립한 타오바오 쇼핑몰이 중국 온라인 상거래 시장의 80%를 장악하고 있다.
2003년 알라바바그룹이 창립한 타오바오 쇼핑몰 가입 회원은 4억5000만명, 거래액은 65조9000억원으로 세계 3대 오픈 마켓이다.
이번 교육 및 설명회 참여 기업은 중국 쇼핑몰의 입점 절차 및 운용 노하우 등을 교육 받게 된다. 또 18개 도내 뷰티관련 중소기업은 중국 바이어(쇼핑몰 MD, 파워셀러)를 대상으로 상품을 소개하는 상품설명회와 1대1 쇼핑몰 입점 상담 기회도 갖는다.
경기과기원은 이번 상담을 통해 계약이 추진되는 우수 상품에 대해서는 중국 도매물 등록 및 연태ㆍ제남 보세구내 입점(무료전시 및 판매)이 지원된다.
경기도의회 조광주 의원은 "중국 내수시장이 넓어지고 있는 만큼 도내 우수 중소기업에 중국 시장은 큰 기회가 될 수 있다"며 "이번 행사는 도내 중소기업이 중국 온라인 쇼핑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중국 시장 진출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기과기원은 지난 5월 중국 최대 쇼핑몰 타오바오 입점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타오바오대학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도내 중소기업 상품의 중국 판로 개척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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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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