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DB대우證, 밸류시스템과 로보어드바이저 업무협약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2초

KDB대우證, 밸류시스템과 로보어드바이저 업무협약 ▲유동식 대우증권 스마트금융본부장(오른쪽)과 밸류시스템 정환종 대표가 지난 22일 서울 여의도 대우증권 본사에서 업무제휴 협약을 맺은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박민규 기자] KDB대우증권은 밸류시스템과 로보어드바이저 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대우증권은 밸류시스템의 빅데이터와 머신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포트폴리오를 선보일 예정이다.


로보어드바이저는 로봇을 뜻하는 로보와 자문 전문가를 의미하는 어드바이저의 합성어다. 투자자가 입력한 정보를 토대로 알고리즘을 활용해 자동으로 시장 상황에 따라 리스크를 조정해가며 자산을 관리해주는 서비스다.


밸류시스템은 약 1700억원의 수탁고를 보유한 중견 투자자문사다. 과거 데이터를 분석해 성장성은 높지만 저평가돼 있는 기업을 찾아 투자한다.


유동식 대우증권 스마트금융본부장은 "기존에 자산관리서비스는 고액자산가 위주로 제공됐다"며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선보일 자산관리서비스는 소액자산가들도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민규 기자 yush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