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은행, 핀테크 1호 ‘사장님안심 OK서비스’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외부 활동이 많은 사장님들을 위한 스마트폰 안심결재 서비스"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JB금융그룹 광주은행(은행장 김한)은 12일 광주은행의 첫 핀테크 서비스로 중소기업 사장님들을 위한 스마트폰 안심결재 서비스인 ‘사장님안심 OK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사장님안심 OK서비스’는 잦은 외부 일정으로 자금관리를 직원에게 위임한 개인사업자 및 중소기업 사장님을 위한 서비스로, 인터넷뱅킹과 스마트폰의 푸쉬(PUSH) 기능을 결합한 핀테크 서비스이다.


서비스 이용방법은 광주은행 기업 스마트뱅킹 어플인 '비즈 쿨 뱅크'를 다운로드하여 서비스 가입 후 이용이 가능하다. 서비스 프로세스는 직원이 인터넷뱅킹으로 자금이체를 신청하면, 사장님은 외부에 있더라도 스마트폰 푸쉬 알림을 통해 승인 요청 내용을 언제든지 접수하고, 결재 내역을 승인하면 이체가 완료된다.

특히 이 서비스는 사장님과 직원을 동시에 만족시켜주는 서비스로 사장님은 영업활동 및 고객관리에 집중하고, 직원은 자금이체 승인결재 대기 시간을 줄여주는 장점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은행 스마트금융실 이강현 실장은 “이번 사장님안심 OK서비스를 통해 중소기업 사장님들에게 차별화된 핀테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광주은행은 더욱 발전된 금융과 IT의 결합을 통해 핀테크 선도 은행으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