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신세계 가을 웨딩시즌 겨냥,‘스페셜 웨딩 박람회’진행

시계아이콘01분 13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광주신세계 가을 웨딩시즌 겨냥,‘스페셜 웨딩 박람회’진행 (주)광주신세계(대표이사 유신열)는 본격적인 결혼 시즌을 앞두고 1층 컬쳐스퀘어에서 오는 9일부터 18일까지 최신 트렌드 웨딩드레스 전시회를 진행하며, 17일 웨딩 패션쇼가 성황리 열린다
AD


"예비 신랑 신부, 결혼식 1개월여 앞두고 혼수품 구매 시작"
"광주신세계 9월 주방용품, 소형가구, 사전, 예복 등 혼수품 매출 신장세"
" ‘가을 웨딩페어’,드레스 전시·패션쇼, 경품 이벤트 등 다채로운프로모션기획"
"차별화 멤버십 서비스‘S웨딩클럽’적극 시행, 다양한 혜택 제공 예정"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본격적인 웨딩시즌을 맞이하여 광주신세계가 다채로운 '웨딩(결혼·혼수) 마케팅'을 선보이며 예비 신랑, 신부 잡기에 나섰다.


웨딩 전문 매체에 따르면, 통상 예비부부들이 결혼식을 1개월여 앞두고 가전과 예물, 침구 등 혼수 제품을 구매한다고 알려졌다. 이러한 점으로 미루어보아, 유통업계 입장에서는 9월, 10월이 혼수품 구매 고객이 가장 많이 몰리는 성수기인 셈이다.

실제 광주신세계가 9월 한달 매출을 분석한 결과, 혼수 수요가 높아지면서 주방용품(18%), 소형가구(14%), 소형가전(11%), 남성정장(8%) 등이 신장세를 보였다.


광주신세계 관계자는 “10월은 결혼이 가장 많은 달로 9월부터 이어진 혼수 수요가 10월 중순쯤 정점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소비자의 취향과 최신 트렌드를 고려해 예비 부부들의 수요를 충족시키는 차별화된 행사와 프로모션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에 ㈜광주신세계(대표이사 유신열)가 오는 9일부터 18일까지 총 10일간에 걸쳐 최신 웨딩 트렌드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가을 웨딩페어; Autumn Wedding Fair’를 개최한다.


가을 웨딩페어에서는 2015 가을 겨울시즌 가장 주목 받는 웨딩드레스를 행사기간 동안 전시할 예정이며 17일에는 웨딩 패션쇼도 진행한다. 또한 토털웨딩숍 ‘헤레스 바이 미’가 상담 데스크를 설치·운영하여 결혼 준비와 관련한 트렌디한 정보를 고객들과 함께 공유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예비부부를 위한 ‘럭키 이벤트; Lucky Event’를 진행한다. 신세계 카드(씨티/삼성/SC/포인트) 소지고객에 한해 행사 기간 중 1회 응모가 가능하며 즉석 당첨 방식을 통해 3부 다이아 목걸이(1명), 식사권(5명), 피부관리 이용권(3명), 메이크업 이용권(1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광주신세계는 예비부부들을 잡기 위한 차별화된 멤버십 서비스도 적극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광주신세계가 선보이는 ‘S웨딩클럽’ 멤버십 제도는 결혼을 앞둔 예비 신랑 신부가 가입할 수 있는 마일리지 적립 제도로 예복용 의류 할인, 가전제품 할인, 메이크업 서비스, 신세계백화점 전점 구매금액 적립 후 신세계상품권 지급(가입 후 8개월 간) 등도 추가적으로 제공한다.


지난 해(2014년) 부터 S웨딩클럽 멤버십에 가입한 고객 수는 매년 늘고 있는 추세이며, 가입 고객의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약 20% 증가했다고 광주신세계 관계자는 전했다. 또한 S웨딩클럽 멤버십 가입 고객 1인당 평균 구매금액은 전년보다 25% 늘었다며 혼수 트렌드의 고급화 경향을 설명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