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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 살리는 마리오, '슈퍼마리오 메이커' 3주만에 100만장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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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 살리는 마리오, '슈퍼마리오 메이커' 3주만에 100만장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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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마리오 메이커' 3주 만에 100만장 판매
'스플래툰', '슈퍼마리오 메이커' 100만장 돌파…온라인 구현한 게임
닌텐도 차기 게임기에서도 온라인 강화할 듯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닌텐도의 비디오게임 '슈퍼마리오 메이커'가 출시 3주만에 100만장이 판매됐다.


30일(현지시간) 정보기술(IT)전문매체 벤처비트는 지난달 11일에 출시한 '슈퍼마리오 메이커'가 전 세계에서 100만장이 넘게 팔렸다고 보도했다.

이 게임은 닌텐도의 비디오게임기 '위 유(Wii U)'를 통해 출시됐다.


매체는 "타 비디오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 4'나 '엑스박스 원'과의 경쟁에서 이뤄낸 성과라는 점에서 인상 깊다"고 설명했다.


슈퍼마리오 메이커는 온라인 슈팅게임 '스플래툰'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위유를 통해 출시된 게임 중 100만장 판매를 기록했다. 두 게임 모두 그동안의 닌텐도가 고집했던 표준에서 벗어나 온라인을 가미한 게임이라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스플래툰은 온라인 멀티플레이어를 구현하며, 슈퍼마리오 메이커는 게이머가 자신의 레벨을 서버에 저장하고, 다음에 게임을 즐길 때 이를 다운로드 하는 방식을 채택했다.


연이은 성공으로 닌텐도는 다음 내놓을 게임기인 'NX'에서도 온라인 환경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 슈퍼마리오 메이커의 흥행은 닌텐도에게는 한숨 돌릴 수 있는 시간을 벌어줬다. 차기작이 지속적으로 연기되고 있었기 때문이다. 닌텐도는 최근 11월 출시를 앞둔 '스타 폭스 제로'를 내년 상반기에 선보일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한편, 슈퍼마리오 캐릭터는 지난달 13일 탄생한 지 30주년을 맞았다. 1985년 9월 13일 일본 패미컴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슈퍼마리오 브라더스'는 일본에서 680만장, 전 세계에서 4000만장 넘게 팔리는 흥행을 거뒀다. 30년 간 슈퍼마리오와 관련된 시리즈는 총 5억 장 이상 판매됐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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