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우수상 수상자에 모바일 앱 개발 지원금 3천만원 지급
[아시아경제 서지명 기자] 국민연금공단은 국민연금 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발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공단은 "국민연금 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민간에서 필요로 하는 데이터 수요를 파악해 개방·활용을 추진하고, 민간의 공공데이터 이용 활성화와 공공정보 기반의 창업촉진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 주제는 '국민연금 데이터를 활용한 아이디어 및 앱개발 아이디어'다. 공공데이터포털(data.go.kr)과 공단 홈페이지(www.nps.or.kr)에 등록된 공단 자료 또는 개방이 필요한 데이터를 활용해 공단에서 제공한 기획서 양식과 스토리보드에 맞춰 제출하면 된다.
작품은 다음달 29일까지 이메일(nps00011@nps.or.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사전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개별 통보되고,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수상자에게는 최우수상(1명) 150만원, 우수상(3명) 각 100만원, 장려상(5명) 각 50만원 등 총 7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특히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사무공간(전주소재, 6개월 이내)을 제공하고, 3000만원 상당의 모바일 앱 개발 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www.nps.or.kr)를 참조하거나 공단 정보시스템실(063-713-6503)로 문의하면 된다.
서지명 기자 sjm070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