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교육청 산하 교육연구정보원과 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강북구 교육 포괄 협력 ...입시설명회, 1:1 진로진학상담 강사·교사 추천, 진학지도 정보 지원 등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서울시교육청 산하 교육정책 연구 전문기관인 서울시교육연구정보원과 강북구 행복교육 정책 개발 등 교육활성화를 위한 협력사업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지난 24일 오전 11시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박겸수 강북구청장과 정인순 서울시교육연구정보원장을 비롯한 두 기관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을 갖고 교육의 주요 사안에 대한 정책 개발 및 활동, 강북구 교육 발전을 위한 인적?물적 정보 교류 등 교육분야에서 포괄적으로 협력키로 하고 손을 맞잡았다.
서울시교육연구정보원은 각종 교육 정책을 연구하고 교수-학습 혁신을 지원하는 등 서울 교육의 조사·연구와 교단 지원자료를 개발?보급하는 서울시교육청 산하 교육정책 연구기관이다.
이날 협약을 통해 강북구는 앞으로 서울시교육연구정보원으로부터 입시설명회와 1:1 진로진학상담 강사 및 교사 추천, 진로교육과 대학 진학지도 정보 등을 지원받아 더욱 질높은 교육정책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이 밖에 구 교육 발전을 위한 정책개발활동 협력사업 및 지식, 정보를 공유하는 등 두 기관의 발전과 우호 증진을 위한 각종 협력사업들을 함께 추진하게 된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올해 혁신교육지구로 선정돼 각종 혁신교육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으뜸교육도시 강북구에게 이번 협약은 서울시교육연구정보원의 다양한 교육연구 성과와 노하우를 나눌 수 있게 돼 매우 큰 힘이 된다”고 말했다.
또 “협약 내용을 각 학교에도 홍보하는 한편, 앞으로 도출되는 교육협력방안들이 실질적으로 잘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