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손아섭도 ML 진출하나…포스팅 신청할 듯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롯데 자이언츠 외야수 손아섭이 미국행을 타진하고 있다고 현지 언론이 보도했다.


미국 야후 스포츠 제프 파산은 23일(한국시간) 손아섭이 포스팅 절차를 통해 메이저리그 진출을 노크할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손아섭은 올시즌을 마치면 7시즌을 채우게 돼 구단 동의 하에 포스팅(비공개 입찰 경쟁)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을 얻는다.

이 매체는 손아섭을 우투좌타 코너 외야수로 소개하며 출루율과 타율에 주목했다. 여기에 지난 4월24일 부산 삼성 라이온즈전에서 상대 투수 알프레드 피가로로부터 뽑아낸 홈런 영상을 첨부하며 힘도 갖춘 타자라는 점을 강조했다.


물론, 현재까지는 가능성 단계에 머무르고 있다는 설명도 덧붙였다. 포스팅에 나선다 해도 손아섭을 원할 구단이 있는지, 구단이 있다고 해도 납득할 만한 수준의 대우를 해줄 구단이 있는지 등은 추후 지켜봐야 한다는 뜻이다.

한편 손아섭 이외에도 박병호(넥센 히어로즈) 김현수(두산 베어스) 황재균(롯데 자이언츠) 등에 대한 미국 구단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향후 이 선수들이 어떤 행보를 걷게 될 지 관심이 모아진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