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올 가을 패션 키워드 '크로스'… ‘멋쟁이 할머니룩’ 열풍

시계아이콘00분 5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올 가을 패션 키워드 '크로스'… ‘멋쟁이 할머니룩’ 열풍 올 가을 유행할 패션 아이템
AD


20대가 60대 스타일을? 세대 간 ‘크로스’ 활발
모바일 구매 비중 71% 달해, 남녀 스타일도 고정관념 파괴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올 가을 패션 키워드는 크로스(C.R.O.S.S)'


11번가는 패션 상품기획자(MD)들이 꼽은 올가을 패션키워드로 ‘크로스’를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

‘크로스’는 ‘뛰어넘다’는 뜻의 영어단어로, ‘시크한 할머니(Chic Granny)’, ‘복고풍 분위기(Retro)’, ‘넉넉한 사이즈(Oversize)’, ‘스웨이드 재질(Suede)’, ‘심플한 액세서리 (Simple Accessary)’ 등 각 단어의 첫 글자에서 따왔다.


심석 패션사업부장은 “최근 온라인 패션시장은 모바일 구매 비중이 급증하는 등 PC에서 모바일로 구매가 활발하게 ‘크로스’ 되고 있는 역동적인 상품군”이라며 “최근 남성과 여성 패션스타일이 서로 닮아가고, 20대가 60대 패션을 모방하는 등 세대 간 스타일도 교차하고 있어 올 가을 패션키워드로 ‘크로스’를 선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실제 올해 9월(1~20일) 11번가 내 패션 카테고리의 모바일 매출 비중은 전체의 71%를 차지, 모바일 매출 비중이 웹 매출 비중을 뛰어넘는, 이른바 ‘골든 크로스’ 현상이 가속화되고 있다.


또한 넉넉한 사이즈를 선호하는 여성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맨투맨 셔츠 등 남성용 의류를 구매하는 여성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으며, 스키니 진이나 클러치 백 등 여성의 전유물이었던 패션 아이템을 구매하는 남성들도 크게 늘었다. 특히 올가을에는 복고풍 유행으로 젊은 2030세대가 꽈배기 니트 등 할머니 옷장에서 꺼낸 듯한 옷을 활발하게 구매하고 있다.


이에 11번가는 가을 패션 신상품을 모은 ‘황금 연휴 패션 기획전’을 오는 27일까지 실시한다.


올가을 유행 아이템으로 꼽히는 카디건, 꽃무늬 원피스, 스웨이드 슬립온, 초커 목걸이 등을 최대 28% 할인 판매한다. 가을 원피스는 1만2900원부터, 항공점퍼는 1만9900원부터, 슬립온 슈즈는 1만5800원부터, 초커 목걸이는 1900원부터다. 모든 고객에게 모바일 11번가 앱 전용 패션 할인 쿠폰(최대 5000원)을 지급하며, 앱 구매 시 T멤버십, 마일리지, 신용카드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최대 11%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