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이 만족해야 고객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취지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AK플라자가 매장에서 고객을 직접 응대하는 협력사 직원들을 위한 서비스를 강화했다고 17일 밝혔다.
AK플라자는 지난 16일 분당점, 구로본점, 원주점 등의 직원휴게실을 VIP 고객라운지와 동일한 수준의 ‘힐링라운지’로 새롭게 단장했다.
힐링라운지에는 인테리어와 가구 등을 모두 VIP 고객라운지와 동일하게 업그레이드 시키고, 마사지실, 수면실, 커뮤니티룸 등을 신설했다. 무료 음료서비스와 함께 고급 안마의자도 들여 놓았다.
이와 함께 이달 초부터 AK플라자 분당점을 시작으로 전 점포 매장 직원을 위한 ‘AK스마일맨 캐릭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AK스마일맨 이벤트는 연미복을 입은 스마일맨과 곰돌이 캐릭터가 매장을 돌아다니며 고객응대에 지친 매장 직원들을 잠시나마 웃게 해주자는 취지로 운영되고 있다. 이들은 스케치북 프러포즈 형식으로 응원메시지를 전달하고 비타민 사탕을 선물로 증정한다.
또 최근에는 매월 매장 직원 중 우수사원 70명을 뽑아 VIP고객에게만 제공하는 ‘알마마르소 플라워 디자인 스쿨’의 플라워 스타일링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AK플라자 관계자는 “고객을 직접 응대하는 협력직원이 만족하고 행복해야 고객에게 질 높은 서비스가 제공 될 수 있다”면서 “앞으로 수원점, 평택점의 힐링라운지를 추가로 오픈하고 직원을 위한 깜짝이벤트 및 혜택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