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약자 인권 보호 및 증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공동 기획·운영"
[아시아경제 이진택 기자]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 구례군장애인복지관(관장 법현)은 ㈜ADT 캡스 순천지사(지사장 임육규)는 15일 지역사회 내 복지사업 효율성을 위하여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지역사회 사회적 약자의 인권 보호 및 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공동 기획·운영 할 계획이다.
그 첫걸음으로 10월 28일 구례군장애인복지관 신관 개관식에 앞서 대청소에 참여할 예정이다.
법현 구례군장애인복지관장은 “시설경비가 주 업무임에도 먼저 업무협약을 제안하는 것은 참 특별하며 이용하는 시설에 이용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참여한다는 것은 고무적인 일이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자원봉사 단체 활동이 업무협약 후 진행하는 것이 정례화 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임육규 지사장은 “다른 지역사회의 봉사활동에도 참여하고 있으나 이렇게 업무협약을 체결하지 않고 진행이 되었는데 이번을 계기로 사회적 약자에 더욱 관심을 두고 ADT캡스 순천지사가 보유한 인력, 장비 등을 활용해 장애인을 위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등 사회적 약자의 안전과 인권 보호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진택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