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성기 3개 가진 인도 소년의 사연…'이음경체'는 무엇?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성기 3개 가진 인도 소년의 사연…'이음경체'는 무엇? 자료사진. 사진=아시아경제 DB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확률이 무척 희박하지만 여러 개의 성기를 가지고 태어나는 사람이 있다. 바로 이음경체(二陰莖體·diphallia) 환자의 경우가 그렇다. 지난 1월 한 미국인 남성은 자신의 성기가 두 개라며 '뉴욕포스트'와 'FOX 뉴스' 등과 인터뷰를 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최근 인도에서는 무려 세 개의 성기를 가진 소년의 사연이 알려져 화제를 모았다. 인도 언론은 지난 7월 말 뭄바이의 한 병원에서 특별한 외과수술을 받은 한 소년의 이야기를 전했다.


신원이 공개되지 않은 올해 2살의 이 소년은 특이하게 총 3개의 성기를 가지고 태어났다. 그중 2개는 일반적인 성기와 비슷하나 나머지 하나는 미성숙한 상태. 더욱 놀라운 사실은 항문도 없이 태어났다는 점이다. 이에 부모는 집 근처 병원에서 배설물을 튜브로 빼내는 수술을 먼저 받게 했다.

일단 임시 처치는 했으나 또 다른 문제는 나머지 성기들이었다. 소년은 이음경체라는 진단을 받게 됐다. 약 550만 분의 1 확률로 태어난다는 이음경체 환자는 세계적으로도 사례가 많지 않아 수술경험을 가진 의사도 거의 없다.


이에 부모는 대도시인 뭄바이로 나가 아들의 필요 없는 성기를 제거하는 수술을 지난달에서야 받게 했다. 집도의 비쉐시 딕싯 박사는 "3개의 성기 중 1개 만 소변을 볼 수 있었다"며 "이에 미성숙한 성기는 완전히 제거하고 나머지 둘을 합치는 수술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다행히 수술은 성공적으로 끝났으며 항문도 재수술해 정상적으로 변을 볼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것으로 전해졌다.


딕식 박사는 "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회복도 순조롭다"면서 "정상적인 성관계도 가능해 아기도 낳을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이 기사와 함께 보면 좋은 뉴스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