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 95%이상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는 모바일 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이 출시한 게임 사전등록 및 무료 쿠폰 지급 전용 어플리케이션 '모비'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게임 팬들의 입소문을 타고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출시 1개월여 만에 회원 수 70만 명을 돌파했다.
'모비'의 회원들은 모바일 게임 1위 커뮤니티 헝그리앱 회원을 기반으로 한 진성 게이머들로 이미 다양한 모바일 게임을 접하고 과금을 해 본 유저들이 다수이기 때문에 게임 업체의 마케팅 효과가 타 경쟁 어플보다 월등히 높은 것이 장점이다.
'모비'는 주요 메뉴를 원터치로 조작할 수 있는 편의성을 앞세운 것이 특징으로, 회원 가입, 사전등록 참여, 게임쿠폰 발급, 쿠폰 나눔 등을 모두 한번의 클릭으로 가능하도록 구현하였다. 특히 쿠폰 나눔 기능은 경쟁 어플을 압도하는 쿠폰 수와 선물 기능을 통해 유저들의 자발적이고 활발한 참여가 이루어지며 독보적으로 많은 게시글이 올라오고 있다.
현재 '엔젤스톤', '뮤오리진', '대항해시대5', '천지를베다', '갓오브하이스쿨', '그랜드체이스M', '클래시오브킹즈'와 같은 인기 게임은 물론 얼마 전 출시한 '도미네이션', '모두의경영', '원더5마스터즈', '러스티블러드', '크로스서머너', '나이츠오브클', '난투' 등과 같은 신작 모바일 게임 쿠폰과 신작 온라인 FPS '레인보우 식스시즈' 베타 테스트 서버 접속 코드 등을 구비하여 유저들이 원하는 게임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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