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숲은 우리들의 놀이터, 숲과의 만남 인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숲은 우리들의 놀이터, 숲과의 만남 인기 산림조합중앙회 임업기계훈련원 직원일동은 9월 2일부터 이틀간 강릉시 연곡면 연곡초등학교 학생 120명을 대상으로 임업기계훈련원 실습림 일원에서 숲 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AD


"오는 10월까지 산림조합‘숲과의 만남’행사 지속 개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 임업기계훈련원(원장 류재철) 직원일동은 9월 2일부터 이틀간 강릉시 연곡면 연곡초등학교 학생 120명을 대상으로 임업기계훈련원 실습림 일원에서 숲 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숲 체험 또는 숲과의 만남은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교실 수업에서 벗어나 숲 체험과 탐방을 실시하고 이를 통해 우리 숲의 중요성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형성에 기여하기 위해 매년 실시되고 있다.

전국에서 실시되고 있는“숲과의 만남”행사에는 매년 전국 약6천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숲 체험 프로그램으로 숲 탐방과 해설을 중심으로 계곡 보물찾기, 곤충채집, 나무 공예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초등학교 야외수업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산림조합중앙회 임업기계훈련원은 숲 체험과 숲과의 만남행사의 확대실시로 어린이들에게 숲의 소중함과 이해를 높이는데 기여 할 계획이다.


숲과의 만남은 강릉 임업기계훈련원을 비롯한 포천 국립수목원과, 진안 임업기능인훈련원, 양산 임업기술훈련원 및 전국 산림조합중앙회 지역본부에서 실시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