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SK플래닛은 통합 O2O(온라인 투 오프라인) 마케팅 솔루션 '시럽 스토어(Syrup Store)'가 중소형 프랜차이즈로 확대된다고 6일 밝혔다.
SK플래닛은 최근 전국 약 4만1000여곳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공해 온 '시럽 비콘 서비스'의 노하우를 통해 중소 상인에게 적합한 O2O 솔루션 시럽 스토어를 선보인 바 있다.
SK플래닛은 최근 옛골토성, 청춘싸롱, 엘리팝, 꼬지사케, 포트오브모카, 캔들라인 등 외식, 음료, 치킨, 일본식 선술집, DIY캔들 등 중소형 프랜차이즈 들과의 제휴를 완료했다. 이를 통해 전국 300여 곳의 매장에서 '시럽'의 O2O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SK플래닛은 연말까지 약 40여개 브랜드 전국 2000여 매장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SK플래닛 관계자는 "검증된 O2O 마케팅 솔루션을 통해 창업 초기 매장 홍보부터 단골고객 유치와 관리까지 창업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기를 원하는 중소상인들과 매장 판촉과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립 자영업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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