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택세인트캐슬 계약 소진속도 빨라… 100% 완판 ‘눈 앞’
- ‘청북택지개발지구’의 입지가치, 착한 분양가에 실수요자 몰려…
[아시아경제 박승규 기자] 평택 청북택지개발지구의 첫 테라스하우스 공급으로 화제를 모은 ‘평택세인트캐슬’ 모델하우스에는 연일 많은 인파로 인산인해를 이루며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동탄, 신영통 세인트캐슬의 성공 주역 이디썬코리아가 시행하는 ‘평택세인트캐슬’은 중소형 구성의 1가구 3층 수직 복층 구조로 설계됐다. 대형 타운하우스가 많은 일대에서는 보기 드문 구성이다. 단지 내 여유 공간이 풍부한 저밀도 단독주택으로,, 세대마다 테라스를 소유하면서 층별마다 개별공간으로 구성하였기 때문에 독립적인 생활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분양관계자는 “청북지구 내에서도 최고의 입지로 평가 받는 데다 테라스하우스라는 희소성과 전 가구가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돼 갈아타기 수요와 청북지구에 들어오려는 이주수요까지 몰리며 빠른 물량 소진을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 테라스하우스는 평택 청북지구에 대한 기대감, 실수요자 중심의 고객 만족도를 높인 상품으로 평가받으며, 지난 8일 모델하우스 오픈 후 일주일동안 무려 2만여명이나 몰리며 수요자들이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계약을 시작한 후 공급 물량의 70%가 주인을 찾으며 인기를 실감했다. 물량이 얼마 남지 않은 만큼 완판으로까지 이어질 것으로 기대감이 높다. 현재 선착순으로 계약을 시행하고 있으며, 중도금60% 무이자의 혜택까지 더해진다.
평택세인트캐슬은 가족공간, 부부공간, 자녀공간 등으로 프라이버시를 존중한 분리형 실내공간을 구성하여 신혼, 자녀를 둔 부부부터 부모님과 함께 거주하는 3세대까지 다양한 수요층을 흡수 및 확보했다는 것이 부동산업계의 평이다. 여기에 ‘테라스하우스’를 옥상(4층)에 도입해 여유로움을 배가시켰다.
평택 청북택지개발지구 평택세인트캐슬.. 투자, 주거 동시에 누려
평택세인트캐슬은 도심 속에서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단지 주변 부지 근처에는 무성산과 근린공원, O₂활력공원 등 근린공원이 조성돼 있다. 또한, 인근 로데오프라자를 비롯한 청북상업지구 및 대형마트 홈플러스(안중점) 등이 가까워 여유로운 생활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다.
교육환경도 좋다. 사업지 인근으로 유치원, 청옥초, 청옥중, 청북고가 가까이에 있어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과 우수한 교육환경이 조성된다. 더불어 초등학교 신설도 예정돼 있어 향후 교육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또한, 청북IC, 서해안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38, 39 국도 등을 통해 서울 도심권 및 경기 지역을 전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특히나 평택세인트캐슬은 평택산업단지, 칠괴산업단지 등의 기존 산업단지 외에 삼성전자가 들어설 고덕산업단지, 포승국가산업단지, 진위 2산업단지 등 자족형 택지지구로 직주·근접 효과 또한 뛰어나 투자자와 실수요자들의 기대와 인기를 받고 있다.
한편, 모델하우스는 평택시 안중읍학현리 500-25번지(안중초등학교 옆)에 마련돼 있다.
분양문의 : 031-681-0367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