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GU+, IT융합엑스포서 홈IOT 서비스 전시

시계아이콘00분 47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LGU+, IT융합엑스포서 홈IOT 서비스 전시 LG유플러스, 2015 대한민국IT융합엑스포 참가(사진=LG유플러스)
AD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LG유플러스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미래창조과학부와 대구광역시, 경상북도 주최로 대구광역시 엑스코(EXCO)에서 열리는 '2015 대한민국 IT융합엑스포’'에 참가, 핵심 IoT 서비스와 학교급식 위생관리 솔루션 '스마트프레시', ‘U+핏댄스 코치’ 등 스마트 헬스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LG유플러스가 이번 행사에서 선보일 '에너지미터'는 실시간 전력소모량과 월별 누적 사용량, 현재 적용되는 누진세 구간 등을 알려준다. '스위치'와 '플러그'는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집안의 전등과 가전제품 등의 상태 확인은 물론 직접 온/오프도 가능한 서비스다. 창문이 열리면 스마트폰으로 알려주는 '열림 감지 센서'와 IoT 기기들을 연결하는 허브도 함께 선보인다.


학교급식 위생관리 솔루션 '스마트프레시'도 전시된다. 이 서비스는 학교에서 사용하는 식단구성, 잠재적으로 위험한 식단관리, 식재료 검수서, 냉장고 온도, 조리과정, 운반/배식, 세척/소독 등의 8가지 조리현황을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양식에 맞춰 스마트패드의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터치만으로 간단히 입력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행사에 홈 피트니스 서비스인 'U+핏댄스코치'와 'U+헬스 걷기코치' 등 헬스서비스 2종도 선보인다.


U+핏댄스코치는 IPTV서비스인 tvG 화면을 통해 재생되는 영상을 보고 스마트폰을 한 손에 든 채 동작이나 행동을 따라 하면서 재미와 운동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서비스다. 스마트폰을 손에 쥐고 운동하는 것이 불편한 경우에는 LG G워치R 등 웨어러블 워치를 착용하고 하는 것도 가능하다.


블루투스 기반의 액티비티 트래커(활동량 측정기)를 통해 실시간으로 측정된 걸음 수를 기록 관리하고 건강 관련 쇼핑도 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U+헬스 걷기코치'는 이동거리에 따른 소모 칼로리 조회와 일간·주간·월간 단위로 걸은 양을 한번에 조회할 수 있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