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 남구, 이색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 2개 강좌 운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아시아경제 박선강]


석고 방향제·앙금플라워 떡 케이크 만들기…각 20명씩 선착순 모집

광주광역시 남구(청장 최영호)는 3일 지역 주민들이 고급스러운 향과 인테리어 기능을 갖춘 석고 방향제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DIY(Do It Yourself) 석고방향제 만들기 교실’을 오는 25일부터 내달 24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문강사의 지도 아래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시간씩 진행되며 차량용 에센셜과 엔틱 액자, 야광 액자 등을 만드는 법을 배우게 된다.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은 오는 10일부터 21일까지며 모집인원은 20명 선착순이다. 관내 주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교육비는 무료이나 재료비는 일정 부분 개인 부담이다.


남구는 또 ‘앙금 플라워 떡케이크’에 대해 배워볼 수 있는 교육도 마련했다.


‘앙금 플라워 떡케이크 만들기 교실’은 오는 28일부터 내달 25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총 5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이수정 요리학원 원장이 강사로 나서 돔형 꽃 배열과 미니 컵설기 방법 등을 상세하게 알려 줄 예정이다.


수강생 접수는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며, 선착순으로 20명을 모집하며 수강료는 무료, 재료비는 일부 본인 부담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남구청 교육지원과(062-607-2434)로 문의하면 된다.


남구 관계자는 “주민들이 삶을 살아가면서 필요한 생활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같은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다.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