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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기아차, 중국서 '서비스 품질' 최고 입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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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현대차와 기아차가 중국 최고 권위의 정비 부문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상위권에 동반 진입하는 쾌거를 거뒀다.


현대기아차, 중국서 '서비스 품질' 최고 입증 중국 내 현대차 딜러의 정비 인력이 고객 차량을 점검하고 있는 모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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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기아차는 지난달 31일 자동차 시장조사 업체 제이디파워가 발표한 '2015 중국 정비 만족도 평가'에서 전체 58개 일반 브랜드 가운데 현대자동차가 2위, 기아자동차가 4위를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현대차는 1000점 만점에 794점을 기록, 1위인 둥펑시트로엥(804점)에 이어 역대 최고 순위인 2위에 올랐고 기아차는 776점으로 지난해와 동일한 4위를 기록했다. 이로써 현대기아차는 2013년부터 3년 연속으로 양사 모두 5위권에 진입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앞서 현대차는 지난달 발표된 제이디파워의 '2015 중국 판매 만족도 평가'에서도 2000년 이후 역대 최고점으로 2년 연속 1위에 오른 바 있다.

눈에 띄는 점은 올 들어 판매가 급성장하고 있는 중국 현지 업체들의 성장세다. 조사가 시작된 이래 최초로 3개 브랜드(둥펑펑션(5위), 치루이자동차(6위), 이치자동차 (8위))가 10위권에 진입했다. 반면 중국 내 대표 합자 업체인 폭스바겐, GM, 도요타, 혼다, 닛산 등은 모두 전년 대비 순위가 하락하며 현대기아차와 달리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


이번 조사에서 현대기아차의 약진은 저가 SUV 등으로 경쟁력을 강화한 중국 현지 업체의 성장, 주요 경쟁사의 공격적인 판촉 경쟁 등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결실을 맺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이번 조사는 고객 만족의 핵심인 정비 서비스에 대한 평가로 각 업체에 대한 고객들의 충성도를 직접적으로 보여주는 중요한 척도"라며 "현대기아차는 갈수록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중국 시장에서 서비스 경쟁력을 꾸준히 높여나가는 동시에 현지 맞춤형 신차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고객에게 가장 사랑 받는 브랜드로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기아차는 서비스 부문에서는 바이두, 알리바바 등 중국 유명 온라인 사이트와 연계한 서비스 프로그램 출시, 체계적인 고객관리 시스템 구축, 딜러시설 표준 확대 적용 등의 다양한 노력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나갈 계획이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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