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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 임직원 심리건강 프로그램 확대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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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 임직원 심리건강 프로그램 확대 운영 현대모비스 직원이 사내 심리상담실 '힐링샘'을 찾아 고민 상담을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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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현대모비스는 기존 오프라인에서만 운영하던 직원 대상 심리 상담실을 온라인으로 확대하고 지방근무자들을 위한 찾아가는 상담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지난해부터 전문 심리상담사 2명을 정규직으로 채용해 심리상담실 '힐링샘'을 운영 중이며 현재까지 총 300여 명의 임직원들과 가족들이 상담 서비스를 받았다. 상담회수로는 지난 하반기 280회에서 올 상반기 450회로 상담실 활용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상담실을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직원들을 위해 이달부터는 온라인 전용 자가 진단 서비스를 새롭게 개설했다. 이를 통해 직원들은 스트레스, 우울증, 사랑, 양육 등 총 8가지 분야에 대한 자가 심리진단을 받을 수 있으며 상담사들만 열람 가능한 게시판을 통해 1대1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지방 사업장에 근무하는 직원들을 위한 '찾아가는 상담서비스'도 진행한다. 지난해 전국 주요 사업장을 순차적으로 방문하며 다양한 고민 상담을 진행한데 이어 올 하반기에도 찾아가는 상담서비스를 펼칠 계획이다. 해외 사업장에 파견된 주재원들을 위해서는 '화상 통화'로 상담을 진행한다.


이경호 기자 gungh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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