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스쿨푸드, 홍콩 5·6호 한식 매장 오픈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45초

스쿨푸드, 홍콩 5·6호 한식 매장 오픈 스쿨푸드 홍콩매장 전경.
AD


[아시아경제 조태진 기자]종합외식전문기업 ㈜SF이노베이션(대표: 이상윤, www.schoolfood.co.kr)의 캐주얼 한식 브랜드 스쿨푸드가 홍콩에 5, 6호점 매장을 잇달아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5호점은 야시장으로 유명한 몽콕 지역에, 6호점은 툰문 지역 툰문 플라자 복합몰에서 영업을 시작한다.


스쿨푸드는 지난 2013년 8월 홍콩 타임스퀘어에 첫 번째 매장을 오픈한 이후, 홍콩 젊은 층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단기간 내 '홍콩 맛집'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실제로 유동인구 밀집 지역에 위치한 스쿨푸드 홍콩 1호점 매장은 식사 시간대에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홍콩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스쿨푸드의 인기비결은 젊은 층 소비자를 겨냥해 트렌디하게 재해석한 다양한 캐주얼 한식 메뉴와 서비스를 해외에서도 그대로 고수하고 있는 것을 꼽을 수 있다. 특히 스쿨푸드를 대표하는 메뉴인 퓨전 김밥 '마리'는 홍콩에서도 베스트 메뉴로 사랑 받고 있다. 이와 더불어 세련된 레스토랑을 연상시키는 카페형 매장 인테리어와 수준 높은 서비스도 스쿨푸드를 다시 찾게 하는 요인으로 평가되고 있다.


스쿨푸드 관계자는 "스쿨푸드는 2013년 홍콩에 첫 진출한 이후 3년 연속 홍콩 유명 다이닝 가이드 '오픈라이스(OpenRice)' 에서 선정한 맛집으로 이름을 올리는 등 단기간 내 좋은 성과를 얻고 있다"며, "내년 초까지 홍콩 내 스쿨푸드 매장을 10호점까지 확대할 계획으로 향후 홍콩을 거점으로 글로벌 종합외식전문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다져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스쿨푸드는 현재 홍콩을 비롯해 미국, 일본,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6개국에서 13개의 해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조태진 기자 tjj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