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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세점 사업자 발표]황금티켓 거머쥔 한화 "여의도를 관광 명소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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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고형광 기자]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가 10일 서울시내 면세점 신규사업자로 선정된 직후, 황용득 한화갤러리아 대표는 "동반성장, 지역사회 발전 기여 등 사회적 책임을 최우선적으로 실천하는 책임 있는 면세 사업자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서울의 동맥인 '한강'과 우리나라 정치·경제의 중심지 '여의도'를 활용해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관광코스와 쇼핑 명소로 만들어 나가겠다는 계획도 내놨다.

우선 한화갤러리아는 여의도 63빌딩 면세점의 1개 층 전체에 100개 이상의 국내 중소ㆍ중견 브랜드를 입점시켜 국내 기업들의 해외 판로 개척에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기존 면세점에서 취급하고 있지 않은 특산품, 한국 전통 식품 및 수공예 장인들의 제품으로 '한국전통 명인관 (Artisan-K)'를 운영해 단순한 상품 판매가 아닌 한국의 전통과 문화를 알리는 관광명소로 띄우겠다는 구상이다.

3층의 경우 전체 공간을 'K-스페셜 홀(Special Hall)'로 구성, 100개 이상의 중소ㆍ중견 기업 브랜드 전용관을 선보일 계획이다. 중소ㆍ중견기업유통센터에서 운영하는 공영 TV 홈쇼핑과 NS 홈쇼핑에서 진행하는 우수 중소ㆍ중견기업 인기상품을 선별ㆍ 판매하는 '홈쇼핑 전용 쇼룸'을 면세점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아울러 63빌딩 면세점의 전체 면적 중 국산 및 중소ㆍ중견 브랜드가 차지하는 공간이 총 3003㎡로 전체 면적의 3분의1 이상을 차지하도록 해 중소ㆍ 중견기업의 매출 비중을 전체 매출의 30% 이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또 중소ㆍ중견기업 전용관인 3층뿐 아니라 각층마다 '올인원 바이 갤러리아(All in One by Galleria)' 코너라는 중소ㆍ중견기업 베스트셀링 존을 구성해 고객이 중소ㆍ중견기업 상품을 원스톱으로 쇼핑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63빌딩 면세점은 시내 중심부에 위치하지 않아 주차공간이 넉넉하고 도심 교통 체증을 피해갈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갤러리아는 대형버스 100대 동시수용이 가능한 1607대 규모의 주차시설을 확보했다. 인근 한강고수부지 주차장을 활용할 경우 추가로 100대 이상의 대형버스를 주차할 수 있다.


또 63빌딩이 공항과 근접한 거리에 위치해 있는 점은 또 다른 매력이다. 주변 차량의 통행 평균속도(27. 5㎞)도 서울 도심인 명동보다 2배 가까이 빨라 최적의 입지라는 평가다.


63빌딩 면세점은 관광객들이 차에서 내리자마자 면세점으로 바로 출입이 가능해 편리하다. 또 63빌딩 지하 1층과 63빌딩 별관 1, 2, 3층 총 4개 층을 활용해 총 1만㎡에 달하는 쾌적한 면세 쇼핑 공간을 선보인다.




고형광 기자 kohk010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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