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필승! 귀농·귀촌 제대군인 제2막 인생설계 곡성에서

시계아이콘00분 30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필승! 귀농·귀촌 제대군인 제2막 인생설계 곡성에서 전남도 농업기술원 주관으로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제대군인에게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농촌을 알리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귀농·귀촌 현장교육이 지난 3일 곡성에서 실시됐다. 참석자들이 조동근씨 흑염소농장을 방문해 시설을 둘러보고있다.
AD


"곡성 ‘케이팝 흑염소 농장’, ‘곡성멜론㈜’영농현장 방문 "

[아시아경제 노해섭 ]전남도 농업기술원 주관으로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제대군인에게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농촌을 알리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귀농·귀촌 현장교육이 지난 3일 곡성에서 실시됐다.


이날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제대군인 30여 명이 모인 자리에서 군 기본현황 및 귀농·귀촌 지원정책, 도시민유치 프로그램 등 귀농·귀촌 최적지로 곡성을 소개했다.

또 조동근 흑염소 농장대표(오산면 가곡리, 66)로부터 친환경적 흑염소사육 강의와 공동판매, 육가공을 통한 소득창출 아이템 제시, 정착 시까지 귀농 경험담 등 다양한 현장 정보가 흑염소 농장 견학을 하며 소개됐다.

필승! 귀농·귀촌 제대군인 제2막 인생설계 곡성에서 전남도 농업기술원 주관으로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제대군인에게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농촌을 알리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귀농·귀촌 현장교육이 지난 3일 곡성에서 실시됐다. 참석자들이 곡성멜론 집하장을 방문해 관계자의 설명을 들고있다.


이어 곡성읍 대평리에 소재한 곡성멜론㈜ 방문을 끝으로 교육이 마무리 됐다.


군 관계자는 “곡성이 광주·순천 등 인접도시와 접근성이 뛰어나고, 섬진강과 대황강이 흐르는 최적의 힐링지역으로 최근 도시민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곡성을 귀농·귀촌 적격지로 부각시키기 위해 농촌현장체험교육 등 다양한 시책을 마련해 포근한 정주여건과 따뜻한 인정을 체험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