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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원준 롯데百 대표의 소통경영…윤리경영 홈페이지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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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원준 롯데百 대표의 소통경영…윤리경영 홈페이지 오픈 롯데백화점 윤리경영 홈페이지 메인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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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일 오픈… 고객·파트너사 등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채널 보강 위해 기획
윤리경영과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 제공… Q&A형식의 윤리가이드북, 웹툰, 뉴스클리핑 등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롯데백화점이 윤리경영을 주제로 한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고객 및 파트너사와의 소통 강화에 나섰다. 윤리경영과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를 한 자리에 모아 소개하고, 제보 채널도 보강했다.


1일부터 선보이는 윤리경영 홈페이지(http://ethics.lotteshopping.com/)는 크게 네 가지 메뉴로 구성돼있다. ‘정도경영’ 메뉴에서는 최고경영자(CEO) 메시지와 롯데백화점의 정도경영 추진 성과 등을 안내한다.

‘윤리 라이브러리’ 메뉴에서는 윤리경영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모아뒀다. 상황별 대응 방법을 Q&A 형식으로 알기 쉽게 설명한 ‘롯데백화점 윤리 가이드북’, 각기 다른 성격의 등장인물의 에피소드를 통해 재미있게 풀어낸 웹툰 ‘윤리경영 사용설명서’ 등을 볼 수 있다.


'윤리 데스크’, ‘윤리 핫라인’ 메뉴에는 온라인 상담센터를 개설해 제보 및 의견을 접수한다. 회사 및 임직원의 비윤리·비효율·비상생에 해당하는 행위에 대한 제보, 롯데백화점의 정도경영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 제안, 직무수행 과정에서 발생하는 윤리적 딜레마에 대한 상담 등을 할 수 있다.


임직원이 이해관계자로부터 부득이하게 선물을 받았을 경우 자진 신고할 수 있는 ‘클린센터’도 있다. 롯데백화점이 지난해 8월부터 본사 및 전 점포에서 운영해오던 클린센터를 온라인에도 개설한 것이다.


롯데백화점은 익명으로 제보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제보자의 신분노출을 철저히 방지하기 위해 IP주소 식별 및 수집을 차단했다. 해외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만큼 영어, 러시아어, 중국어, 인도네시아어, 베트남어 등 다국어 지원을 통해 해외에서도 비윤리 행위 등에 대한 제보가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언제 어디서든 쉽고 신속하게 현장 제보를 할 수 있도록 모바일 핫라인도 개설했다.


신치민 롯데백화점 윤리경영부문장은 “지난 1년간 임직원들의 윤리경영 마인드 고취를 위해 제작해 온 다양한 콘텐츠를 공유하고, 고객 및 파트너사의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소통채널 보강을 위해 홈페이지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윤리경영에 대한 대내외적인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 및 프로그램을 준비해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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