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AIA생명 한국지점은 고객들의 건강한 삶을 돕기 위해 아웃도어 웹사이트 '리얼피크(www.aiarealpeak.co.kr)'를 론칭했다고 29일 밝혔다.
리얼피크는 '진정한 정상'을 의미하며 인생의 가장 행복한 순간을 만끽하도록 아웃도어 활동을 권장하고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하는 아웃도어 서비스다. 이용자 개인별 아웃도어 활동 성향에 맞는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나의 아웃도어 스타일' 테스트만 거치면 '목표성취형 도전가', '친목도모형 향유가', '건강추구형 운동가' 등 각자의 아웃도어 성향에 최적화된 아웃도어 테마를 추천 받을 수 있다. 또 평소에 참가하고 싶었던 아웃도어 관련 동호회를 검색하거나 본인이 속한 동호회를 등록해 홍보도 가능하다.
아웃도어 활동이 주로 2인 이상의 그룹 단위로 이루어지는 점에 착안해 주변 사람들에게 아웃도어 여행을 제안하는 '일정 만들기' 기능도 추가했다.
추천 받은 아웃도어 장소 중 하나를 선택해 동호회 회원, 친구, 가족들에게 관련 정보와 일정을 소설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다. 아웃도어 여행을 다녀온 후 사진을 공유할 수 있는 '포토후기'란도 구성했다.
마크 스탠리 마케팅총괄 부대표는 "치열한 경쟁 속에서 자신과 가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고객들을 응원하고 이들이 더욱 즐거운 인생을 만끽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이들이 리얼피크를 통해 삶의 질을 높이고 심신의 건강을 지킬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