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탑스, 스타트업 육성…'페이퍼 프로그램' 기획

시계아이콘00분 55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인탑스, 스타트업 육성…'페이퍼 프로그램' 기획 .
AD

페이퍼 프로그램으로 스타트업에 5가지 핵심 분야 지원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인탑스가 하드웨어 기반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페이퍼 프로그램(Paper Program)을 기획했다.

인탑스는 지난 25일 본사 옥상 정원에서 페이퍼 프로그램 론칭 행사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김근하 인탑스 대표를 비롯해 하드웨어 스타트업 관계자와 제품 디자이너, 엔지니어, 인탑스 제조 전문 인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하드웨어 스타트업은 Lineable, Dot, 3L Labs, Way, LOCOOP, ENLIGHTEN, 프리닉스 등 총 7개사가 참석했다. 이들은 회사소개를 비롯해 향후 스타트업 육성·발전 방안, 제품 설계부터 양산까지 올바른 제품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정보를 주고받는 시간을 가졌다.

페이퍼 프로그램은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하드웨어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바른 제품을 만들고, 제품을 바르게 만든다(Make the right product, Make the product right)'는 정신으로 스타트업이 하얀 종이 위에 멋진 그림을 그려나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프로그램은 초기 자금투자, 제조 경험, 제품 생산기술, 디자인, 마케팅 지원으로 이뤄진 5가지 핵심 지원 분야로 이뤄져 있다. 초기 자금투자는 IBK기업은행과 공동투자로 진행된다. 나머지 4개 분야는 인탑스가 주관해 진행할 예정이다.


김근하 인탑스 대표는 "하드웨어 기반의 스타트 업은 자금 문제뿐만 아니라, 공장의 운영 및 제조 노하우 측면에서도 상당히 어려운 요인들이 많다"며 "스타트 업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올바른 제품으로, 올바른 시기에, 올바른 방법으로 소비자와 시장에 소개될 수 있도록 협업해 나가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이어 "인탑스의 중장기적인 비전은 다양한 소재와 표면처리, 제품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사와 소비자에게 끊임없이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라며 "페이퍼 프로그램과 같은 시도가 회사를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조직으로 변화시키면서 회사의 비전 달성에도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페피어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인탑스 홈페이지(www.intops.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