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구운 ‘피자’부터 소화제 등 의약외품까지…100여개 아이템 판매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 일상의 리프레쉬 ‘CU(씨유)’가 배달 전문업체인 ‘부탁해’와 손잡고, 본격적인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CU(씨유) 배달 서비스’는 ‘CU멤버십 (7월 오픈 예정)’과 ‘부탁해’ 앱 또는 웹사이트를 접속해 1만원 이상 구매를 할 경우, 최대 40분 이내에 원하는 곳에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배달 이용료 1500~3000원·거리별 차등 부과)
GPS 기반으로 주문자로부터 가장 가까운 CU(씨유) 매장이 자동으로 지정되며, 원하는 상품의 재고가 없을 경우에는 필터링 기능을 통해 인근의 다른 매장을 다시 연결해 준다.
주문이 가능한 상품은 도시락, 삼각김밥 등 간편 식품부터 직접 매장에서 조리한 피자와 치킨은 물론 소화제, 연고 등 의약외품까지 무려 100여 가지에 이르지만, 술, 담배 등 청소년 구매 불가 상품의 경우, 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
결제는 신용카드나 계좌이체를 통해 가능하며, 배달 가능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11시까지다.
'CU(씨유)' 측은 오피스와 1~2인 가구가 밀집해 있는 강남, 서초, 송파, 여의도 30개 매장을 대상으로 두달동안 테스트 진행 후, 희망하는 점포의 신청을 받아 올해 말까지 서울 지역 16개 구내 1000여 개 점포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서비스를 기획한 양재석 옴니채널 TFT 팀장은 “’배달서비스’라는 대표적인 O2O (Online to Offline)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더 나은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가맹점의 경우에도, 오프라인의 점포 주변 상권이 온라인으로까지 확대돼 신규 매출을 얻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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