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호남대 복합리조트사업단, 상품개발 품평회 ‘아이디어 하우머치’

시계아이콘01분 21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호남대 복합리조트사업단, 상품개발 품평회 ‘아이디어 하우머치’ 호남대학교 한국형복합리조트인재양성사업단(단장 김진강, KIR)은 지난 9일 상하관 1층 소강당에서 지역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상품개발 품평회 ‘아이디어 하우머치’를 개최했다.
AD


"전공융복합 강좌 9개 팀 지역관광산업 활성화 상품 발표"
"창의성·실무 감각 배양…지역 선도 대학 위상 제고 역할"

[아시아경제 노해섭 ]호남대학교 한국형복합리조트인재양성사업단(단장 김진강, KIR)은 지난 9일 상하관 1층 소강당에서 지역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상품개발 품평회 ‘아이디어 하우머치’를 개최했다.


사업단의 지역사회 기여를 통한 지역 선도대학 위상 제고를 위한 ‘로컬 챌린지(Local Challenge)’ 프로그램 일환으로 마련된 이날 품평회에는 사업단 전공 및 융복합 교과목 ‘호텔상품개발’, ‘창조관광상품개발’ 수강생 110명이 전원 참여했다.

총 16개 팀 중 1차 심사에서 통과한 9개 팀이 참여했으며, 이들은 광주, 전남·북, 충남 지역 호텔과 리조트 16개소와 주변 시장 등을 직접 분석하고 한 학기 동안 실시한 학습 내용을 바탕으로 지역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개발한 상품을 제안했다.


이날 국연정(2년) 등 4명의 학생들은 전주 리원호텔을 대상으로 전통·국악·맛의 고장 전주의 테마를 잘 느낄 수 있도록 한 패키지 상품으로, 관광 시기와 관광 대상자를 고려한 한복·호텔 서비스 상품 ‘한복하시게나’와 기존의 전통주를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쌀 음료·탁주·모주·과일 막걸리 등 다양한 상품으로 변형시킨 ‘한잔하시게나’를 제안해 최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박수정(2년) 등 5명의 학생들은 스위트룸을 선호하는 비즈니스 고객 중심 호텔인 청주 라마다호텔을 대상으로 스파와 함께하는 힐링 비즈니스, 트렌드에 맞춰 전통 한복이나 퓨전 의상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퓨전웨딩’, 청주공항과의 인접성을 고려한 경유고객·승무원·외국인 대상 대실 서비스 제공 등을 제안해 우수상을 차지했다.


아이디어상을 수상한 홍민경(2년) 등 4명의 학생들은 지역특산품 무주 머루와 임실의 치즈를 연계해 치즈맛 와인, 머루맛 치즈 등의 지역 먹거리와 머루와 치즈를 결합한 캐릭터 중심의 지역축제 개발, 기존의 머루와인 동굴에 치즈를 추가해 숙성과정을 보여주는 기존 관광지의 보완 및 변형 등의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이날 입상한 3개 팀 학생들에게는 사업단 장학제도인 ‘베스트 마일리지가 부여됐으며, 특히 이날 품평회에서는 전남개발공사, 목포현대호텔, 전남관광주식회사, 신세계조선호텔, 베스트웨스턴 등의 유관기관 임원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기존의 발표수업과 달리 재학생이 제안하는 호텔상품을 결과 도출의 객관성, 타당성, 내용의 참신성, 실무 적용 가능성 등을 면밀히 평가하고 가장 우수한 상품에 대해서는 경매를 통해 아이디어를 구매했다.


학생들이 직접 지역 연계 숙박, 관광 이벤트 및 관광상품을 개발해 보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사업단은 재학생들의 실무 감각과 문제 해결능력 배양은 물론 지역 사회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환대 산업 분야 지역 선도 대학으로 자리매김 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김진강 단장은 “재학생의 창의성 및 실무 능력 증진은 물론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할 수 있는 다양하고 차별화 된 특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사업단의 비전과 목표를 이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