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 키이스트는 중국 모바일 게임회사 추콩과 중화권 역직구쇼핑몰 판다코리아닷컴과 함께 한류스타를 주인공으로 하는 모바일 게임을 공동 제작하는 계약을 맺었다고 8일 밝혔다.
추콩은 중국게임엔진의 70%를 차지하는 '코코스2DX엔진'의 개발사다. 누적 다운로드가 1~3시리즈를 통틀어 10억건에 달한다. 이 회사가 만든 모바일 게임 피싱조이는 하루 사용자도 1억명이 넘는다.
이번 계약은 추콩이 만드는 모바일게임에 키이스트가 콘텐츠를 제공하고 판다코리아닷컴이 투자와 마케팅에 공동 참여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이들은 올해 말 김수현 게임을 출시할 계획이며 스타의 게임캐릭터를 돌보고 성장시키는 게 게임 포맷이다. 게임뿐 아니라 김수현 캐릭터 관련 MD 상품을 개발하고 이를 판매할 계획이다.
천하우즈 추콩 회장은 "한류 팬들은 물론 중국의 일반 게임 이용자들도 편하고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만들겠다"며 "한류문화, 김수현을 좋아하는 팬들이 독특한 게임 체험을 경험하는 것 이외에도 이번 협력을 통하여 새로운 한류 문화 협력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성웅 키이스트 대표는 "세계적인 모바일 게임사와 한류 콘텐츠를 활용한 게임을 출시하게 돼 기쁘다"면서 "드라마와 음악 콘텐츠로 확산된 한류 붐을 게임과 같은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연계시키는 좋은 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영 기자 argus@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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