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아이리버가 지난 달 독일에서 처음 공개한 포터블 하이파이 오디오 브랜드 아스텔앤컨의 신모델 'AK380'을 국내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AK380은 뛰어난 음질과 성능으로 포터블 하이파이 오디오 시장에서 명성을 쌓고 있는 아스텔앤컨 브랜드의 야심작이다. 프로들이 원하는 다양한 기능을 더해 완성된 전문가용 하이엔드 포터블 제품이다.
AK380은 주로 거치형 하이엔드 시스템에 사용되는 일본 아사히카세이 마이크로디바이스 사의 최신 DAC인 AK4490를 듀얼로 장착한 모델로, 32비트 384kHz 원음 재생을 지원한다.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 스마트폰과 태블릿으로 간편하게 조작이 가능하며, 전용 애플리케이션 'AK 커넥트'는 출시 준비 중이다.
국내 출시 가격은 428만원(VAT 포함)이다. 천연 가죽 소재의 케이스와 보호 필름이 번들로 제공된다.
MQS 음원 사이트 그루버스에서 총 100곡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출시 기념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출시를 기념해 AK380을 직접 들어볼 수 있는 청음회 이벤트를 5일 서울을 시작으로 대구와 부산 순으로 진행한다. 서울은 역삼동과 청담동 소재 총 2곳의 청음전문매장에서 동시 진행하며, 대구는 6일, 부산은 7일에 진행할 예정이다.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아이리버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