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남구, 현충일 조기 게양 인승샷 영화 6000원 할인

시계아이콘01분 20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강남구, 현충일 대대적 태극기달기홍보 ...화티켓 할인 이벤트 진행... 국기판매소 132곳 확대 지정 운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제60회 현충일(6월6일)을 맞아 ‘현충일 조기게양 후 인증샷! 영화티켓 할인 이벤트’를 갖는 등 국기달기 홍보를 통해 ‘태극기달기 운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강남구, 현충일 조기 게양 인승샷 영화 6000원 할인 신연희 강남구청장
AD

현충일 조기 게양후 태극기와 함께 얼굴이 나오도록 핸드폰에 담아 영화관에 제시하면 코엑스 메가박스는 1인당 6000원, CGV 청담점은 1인당 3000원의 영화관람료를 할인해 주며 동반 1인까지 사용가능하다.

현충일 태극기는 조기(弔旗)로 게양, 게양시간은 관공서와 공공기관은 현충일 당일 오전 7시부터 자정까지, 각 가정·민간기업 등은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조기는 깃봉에서 깃폭만큼 내려서 달고 옥외에 단 울타리기·군기와 태극기와 함께 게양하는 다른 기(기관기·새마을기 등)도 같이 내려 달며 악천후 등으로 태극기가 훼손될 우려가 있는 경우 게양하지 않는다.

구는 이번 현충일을 통해 다시 한 번 식민지 국민으로 사는 설움을 딛고 자유를 향한 신념을 펼수 있게 한 그들의 소중한 희생을 잠시나마 돌아보고 ‘태극기달기 운동’을 통해 구민통합과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도모할 계획이다.


특히 나라사랑도 실천하고 할인된 가격으로 영화도 보는 ‘현충일 조기게양 후 인증샷! 영화티켓 할인 이벤트’를 실시해 일석이조 효과를 거둘 예정이다.


현충일 조기 게양후 태극기와 함께 얼굴이 나오도록 핸드폰에 담아 영화관에 제시하면 코엑스 메가박스는 1인당 6000원, CGV 청담점은 1인당 3000원의 영화관람료를 할인해 주며 동반 1인까지 사용가능하다. 단 사용기간은 현충일 부터 6월 10일까지다.


또 전체 가구의 60% 이상이 공동주택인 구의 지역 여건을 고려해 아파트관리사무소, 동 주민센터는 물론 세탁소, 부동산 중개소 등 132곳을 태극기 ‘위탁판매소’로 지정해 태극기 구입을 쉽게 할 예정이다.


아울러 태극기달기 게양실적을 높이기 위해 태극기 게양률이 낮은 100가구 이상 아파트단지 동별 책임구역제를 실시, 통담당, 통장, 아파트관리소, 자원봉사자 등으로 전담조를 편성하고 미게양 세대에 대한 가가호호 방문해 적극적인 태극기 달기 홍보에도 나선다.


또 지역 내 초등학생들의 태극기달기 인식의 확산과 학부모 참여를 위해 구청 누리집에 태극기달기 ‘인증샷’ 코너를 만들고 태극기달기 표어와 후기 올리기등을 통해 자연스럽게 태극기 달기에 동참한다.


구는 그동안 ‘국가안보를 견인하는 강남’을 천명, 안보현장 견학, 안보강연, 국군장병 위문 등 각종 안보 정책을 꾸준히 추진해왔고 지난 3월부터 바르게살기운동 강남구협의회, 한국자유총연맹 강남구지회, 새마을운동 강남구지회 등이 주축이 되어 태극기 꽂이 훼손 또는 미설치된 가구 3만 3천 549개의 태극기 꽂이를 설치했으며 지난달에는 태극기 꽂이 1991개를 추가 설치했다.


앞으로 구는 지역 내 전세대가 태극기 달기에 동참할 수 있는 태극기 달기 홍보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태극기달기 활성화를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


신연희 강남구청장은 “이번 현충일 태극기달기에 많은 주민들이 동참해 호국영령에 대한 명복을 빌고 숭고한 정신을 기리는 뜻 깊은 날로 삼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