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냉장고 보관 2개까지 가능하도록 기능 추가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GS25가 특허 받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나만의 냉장고’를 리뉴얼해 고객 편의를 높인다고 1일 밝혔다.
GS25는 지난 2011년 1+1, 2+1 상품의 +1으로 제공되는 증정품을 앱에 보관했다가 유효기간 중 전국 GS25 어디에서나 찾아 사용할 수 있도록 획기적인 기능을 선보여 큰 인기를 얻어왔다. 이후 고객 모니터링을 통해 보다 편리하고 알뜰하게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강화해 ‘NEW 나만의 냉장고’를 선보이게 됐다는 설명이다.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앱 냉장고에 보관할 수 있는 상품의 개수를 늘린 것이다.
기존 나만의 냉장고는 2+1 행사 상품을 구매 후 2개는 매장에서 실물로 가져가고 +1으로 제공되는 1개만 보관이 가능했으나, ‘NEW 나만의 냉장고’에서는 2+1으로 구매 후 매장에서 1개만 실물로 가져가고 남은 2개까지 앱에 보관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 고객들이 가치 있게 상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1+1 행사 상품일 경우 기존과 마찬가지로 1개는 매장에서 고객이 가지고 가고 +1 증정상품만 앱 보관 가능)
앱에 보관된 상품은 전국 GS25 매장에서 유효기간 중 언제든지 찾아서 사용할 수 있으며, 지인에게 선물하기도 가능하다.
이외에 ‘NEW 나만의 냉장고’ 주요 특징은 ▲GS25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매달 업데이트 ▲GS25 경품 이벤트를 확인하고 나만의 냉장고에서 바로 응모 ▲모바일팝카드와 연계해 스마트폰에서 적립, 할인, 결제를 한 번에 진행(모바일팝카드 연계 결제는 6월 중 서비스 개시 예정) ▲앱 설치하지 않은 고객도 전화번호 입력만으로 상품을 보관 한 후, 이후 앱 설치해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한 것 등이다.
또 GS&POINT와 통신사제휴멤버십(LGU+, ollehCLUB)카드를 앱 내에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실제 카드를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적립과 할인이 가능하도록 했다. 앱 내에서 모바일팝카드로 바로 연결되도록 시스템을 구축해 포인트적립, 제휴통신사 할인, 팝카드 결제도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다.(모바일팝카드 연계 결제는 6월 중 서비스 개시 예정)
한편 GS25는 나만의 냉장고 리뉴얼 출시를 기념해 6월 한 달 동안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30일까지 나만의 냉장고를 신규 설치하고 회원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매일 선착순 1000명에게 ‘GS)야쿠르트그랜드’를 선물한다.
6월 한 달 동안, 친구 추천을 통해 신규 회원 가입한 지인이 가장 많은 고객 25명에게는 ‘多친구상’으로 아이패드 미니3를 선물하고, 친구 추천을 통해 신규 가입한 지인이 10명이상인 고객에게 ‘TEN친구상’으로 하겐다즈 미니컵 1개를 선물한다. 이 밖에도 나만의 냉장고에 보관중인 상품을 친구에서 선물하는 고객에게 아이스커피를 선물한다.(6월 한 달간 1인 1회 한정, 선착순 3만명)
NEW나만의 냉장고는 기존 나만의 냉장고 고객의 경우 이날부터 자동으로 업데이트돼 사용할 수 있으며, 신규 고객은 앱 다운로드, 회원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