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기아차, 나눔 크리에이터 ‘레드클로버’ 참가자 모집

시계아이콘01분 12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이디어 구상, 기획, 실행까지 대학생이 자율적으로 만드는 사회공헌활동
명사 특강, 사회공헌활동 전문가 멘토링, 활동인증서 제공 및 우수 팀 시상
26일부터 다음달 21일까지 기아차 CSR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자 모집


기아차, 나눔 크리에이터 ‘레드클로버’ 참가자 모집
AD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기아자동차는 대학생이 직접 사회적 이슈를 선정해 이를 해소하기 위한 방안까지 고민해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사회적 메시지를 전달하는 사회공헌활동인 나눔 크리에이터 '레드 클로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나눔 크리에이터 레드 클로버는 대학생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봉사활동을 직접 기획하고 실행해 우리 사회 전반에 따뜻한 메시지를 전하려는 기아차의 사회공헌활동으로 올해 첫 선을 보인다.


기존 봉사활동이 정형화되고 일회성에 그쳤던 것에 비해 나눔 크리에이터 레드 클로버는 대학생이 직접 사회적 이슈에 대한 아이디어 구상, 기획, 실행까지 자율적으로 주도하는 프로그램으로 사회공헌활동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올해 나눔 크리에이터 레드 클로버의 활동 테마는 이동권(Mobility)이다. 기아차는 지적·신체적 제약으로 일상생활에서 안전하고 편리한 이동에 제한이 있는 이동 약자를 위한 대학생들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전체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선발된 인원은 7월13일부터 2박3일간 ▲팀별 봉사활동 세부 실행 계획 수립 ▲CSR 전문가 멘토링 ▲이동 약자에 대한 이해를 돕는 명사 특강으로 구성된 인큐베이팅 캠프에 참가한다.


대학생 8명과 CSR 전문가 멘토 1명이 한 팀으로 구성된 5개 팀은 7월16일부터 8월11일까지 약 4주간 세부 활동 테마를 바탕으로 고령자, 어린이, 장애인, 임산부 등 다양한 이동약자를 대상 사회공헌활동을 실행할 계획이다.


활동 마무리 단계에서는 레드 클로버 참가 대학생이 함께 만드는 소셜 퍼포먼스를 통해 일반 대중과 봉사활동의 경험을 공유하고 따뜻한 사회적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기아차는 나눔 크리에이터 레드 클로버를 수료한 대학생에게 활동 인증서, 제반 활동에 필요한 봉사활동 지원금을 제공하고 우수 참가팀은 별도로 시상할 계획이다.


나눔 크리에이터 레드 클로버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26일부터 다음달 21일까지 기아차 CSR 홈페이지(http://csr.kia.com)에서 신청 가능하며 전국 2년제 이상 대학생,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기아차는 지원자를 대상으로 6월 중 서류 전형과 면접을 실시해 다음달 30일 최종 40명의 나눔 크리에이터 레드 클로버를 선발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기아차 CSR 홈페이지(http://csr.kia.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대학생의 아이디어와 열정이 우리 사회를 변화시키고 세상을따뜻하게 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아차는 지속적으로 대학생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