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삼성, 저렴이폰 롤리팝 먹는다…갤코어프라임 탑승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갤럭시 코어 프라임 안드로이드 5.0.2 롤리팝 업그레이드
"폴란드서 먼저…곧 다른 국가들에서도 업그레이드 시행될 것"


삼성, 저렴이폰 롤리팝 먹는다…갤코어프라임 탑승 갤럭시 코어 프라임
AD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삼성전자가 '롤리팝' 업그레이드를 지난해 출시된 보급형 스마트폰으로까지 확대하고 있다.

11일(현지시간) 정보기술(IT) 전문매체 GSM아레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갤럭시 코어 프라임(모델명 SM-G360F)의 운영체제를 안드로이드 5.0.2 롤리팝으로 업그레이드했다. 가장 먼저 이 제품의 롤리팝 업그레이드가 시행된 국가는 폴란드다. GSM아레나는 곧 다른 국가들에서도 이 제품의 롤리팝 업그레이드가 시행될 것으로 봤다.


이를 통해 갤럭시 코어 프라임을 통해서도 가장 최신의 터치위즈 사용자환경(UX)과 다양한 인터페이스의 향상 등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


갤럭시 코어 프라임은 지난해 하반기 선보인 삼성전자의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출시 당시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4.4.4 '킷캣'이었다.


이 제품은 8.8mm 두께, 480×800 해상도의 4.5인치 디스플레이, 퀄컴 스냅드래곤 410 칩, 8기가바이트(GB) 내장 저장공간, 1GB 램, 64GB까지 가능한 마이크로SD를 꽂을 수 있는 슬롯, 500만화소 오토포커스 후면 카메라, 200만화소 전면카메라 등을 갖춘 보급형 스마트폰이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