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직위 미디어서비스팀 오는 18일~26일 2차 등록 접수"
[아시아경제 노해섭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미디어 등록에 국내외 프레스 총 1,097명이 등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광주U대회 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윤장현·김황식)가 지난 4월 20일 국내외 미디어 등록을 마감한 결과, 국내 언론사가 168개사 860명, 국외언론사는 25개국 126개사 237명이 등록을 완료했다.
국가별로 일본은 38개사 74명의 취재진을 파견하며, 중국은 17개사 38명이 광주U대회 취재를 위해 한국에 온다. 차기 유니버시아드 개최지인 대만도 12개사 28명이 등록했다.
AP, 로이터, 블룸버그 통신 등 국내 거주 해외 통신사를 비롯해 각국의 통신사들이 미디어 등록에 참여했다.
그런가하면, 조직위 미디어서비스팀은 오는 5월 18일부터 26일까지 2차 미디어 등록 신청을 접수받는다.
조직위는 지난 4월 20일 미디어 등록을 마감했으나, 국제대학스포츠연맹(FISU)의 요청과 국내외 미디어들의 준비 일정 등을 고려해 추가신청을 받게 됐다.
이미 신청을 완료한 언론사 관계자는 본인이 등록 신청시 생성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이용해 등록 진행상황을 확인할 수 있으며 등록신청서 수정을 위해 미디어 등록시스템 접속이 가능하다.
미디어등록은 광주U대회 홈페이지(http://www.gwangju2015.kr/)에서 메뉴 중 ‘미디어’를 클릭, ‘등록’메뉴에서 진행할 수 있다. 등록절차와 방법을 안내하는 ‘미디어등록가이드’는 미디어 등록 페이지에서 내려 받으면 된다. 특히 가이드에 미디어 등록에 관해 자세하게 소개돼 있어 가이드를 필독 한 후 등록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미디어 등록은 온라인등록시스템을 통해서만 접수하며 전화, 이메일, 팩스 등으로는 받지 않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조직위 미디어서비스팀 이메일(mediad@gwangju2015.com)로 문의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