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현대하이스코, 국내외 대학생 아이디어 제품 인도에 보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현대하이스코는 국내외 대학생들이 제안한 아이디어 제품을 인도 첸나이 법인 인근의 5개 마을과 학교 등에 보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현대하이스코가 인도 현지법인을 통해 보급한 제품은 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이동식 간이 수도꼭지, 계란판을 활용한 교보재, 현지식물과 신문지로 만드는 모기퇴치용 뜸 등이다.

특히 이동식 간이 수도꼭지와 같은 경우 상하수도 시설이 부족한 인도 현지에서 수자원의 절약 및 생활의 편의성 향상에 크게 기여하며 지역 주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받고 있다.


현대하이스코 관계자는 "앞으로도 현지 법인을 통해 지역 주민들과 지속적으로 교감하며 적정기술과 디자인을 활용한 제품들을 보완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현대하이스코는 지난 2011년부터 '착한기술과 디자인 공모전 및 현지체험 활동'을 주관하며 국내외 대학생들이 글로벌 현장에서 본인의 아이디어를 적용할 계기를 마련해왔다. 지난 4년간 400여 명의 국내외 대학생들이 응모했으며, 55명이 해외 현지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할 기회를 얻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