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로리와 당 함량 줄인 고기능성 당 선봬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대상 청정원이 칼로리와 당 함량을 절반으로 낮춘 고기능성 당류인 '1/2 쿠킹스위트'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설탕과 동일한 양을 사용했을 때 칼로리와 당 섭취량은 반으로 줄일 수 있지만, 단맛은 그대로 낼 수 있는 기능성 당이다.
청정원 1/2 쿠킹스위트는 사탕수수와 옥수수, 국화과의 스테비아를 주원료로 한다. 특히 스테비아는 중남미의 열대 산간지방에서 자라는 식물로서 감미성분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를 추출해 효소 처리한 소재가 바로 효소처리 스테비아다. 이러한 원료를 사용해 건강한 단맛을 완성했으며, 합성감미료는 일절 첨가하지 않았다.
기존 기능성 당인 자일로스설탕이 설탕의 체내 흡수를 줄이는 기능이 있었다면, 청정원 1/2 쿠킹스위트는 칼로리와 당 함량 자체를 절반 수준으로 낮춘 것으로 자일로스 설탕과 다르다. 또한 자일로스의 경우 가열 또는 산화로 인해 설탕 성분이 파괴되면 자일로스의 기능 또한 감소하는데, 1/2쿠킹스위트는 가열 등 조리법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따라서 볶음, 조림, 무침 등 요리는 물론 커피, 생과일주스, 식혜 등 각종 음료에 설탕과 동일하게 사용하면 당섭취와 칼로리를 절반으로 줄일 수 있다.
청정원 1/2 쿠킹스위트 제품 가격은 350g 용량에 5660원이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