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떠리몰·임박몰·이유몰, 100억 매출 비결은?…알뜰족 '시선강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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떠리몰·임박몰·이유몰, 100억 매출 비결은?…알뜰족 '시선강탈' 떠리몰. 사진=떠리몰 홈페이지 화면 캡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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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최근 알뜰족 사이에서는 '떠리몰', '임박몰', '이유몰' 등 B급 상품을 최대 90%까지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리퍼브숍이 인기다.

'떠리몰'과 '임박몰', '이유몰' 등은 유통기한이 임박한 식품이나 미세한 흠집이 난 상품 등 B급 상품을 판매하는 리퍼브숍이다.


리퍼브는 '새로 꾸미다'는 뜻의 '리퍼비시'(refurbish)의 약자로 전시·반품 상품 등을 재판매하는 것을 뜻한다. 리퍼브숍에서는 전시·반품 상품 뿐 아니라 유통기한이 임박한 식품이나 미세한 흠집이 난 가구, 중고 상품 등을 판매한다.

'떠리몰' 등 리퍼브숍의 인기 비결은 가격경쟁력이다. 리퍼브숍에서는 새것과 다름없는 제품을 평균 30~70%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다.


온라인 쇼핑몰 '떠리몰'의 경우 유통기한이 다가오는 제품, 스크래치 상품 등을 최대 90% 할인 판매한다. '떠리몰'은 이 같은 방법으로 지난 한 해 동안 버려질 수도 있었던 100억원 상당의 식품을 정상 판매했다.


'떠리몰' 관계자는 "유통기한이 임박한 식음료 제품인 만큼 기한을 확대 표기하고 붉은색으로 강조해 표시하거나 세균검사를 실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임박몰' 또한 B급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하여 월 1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특히 경기 침체에 따라 알뜰 쇼핑에 관심을 갖는 소비자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어 '떠리몰·임박몰·이유몰'의 매출 고공행진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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