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구례군농업기술센터 친환경 볍씨 온탕소독 지원

시계아이콘00분 25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구례군농업기술센터 친환경 볍씨 온탕소독 지원 구례군농업기술센터는 볍씨로부터 전염되는 병해충을 예방하고, 친환경 농업 기반 조성을 위해 볍씨소독 지원에 나섰다.
AD


"친환경 볍씨소독으로 병해충 사전 방제 총력"

[아시아경제 이진택]구례군농업기술센터는 볍씨로부터 전염되는 병해충을 예방하고, 친환경 농업 기반 조성을 위해 볍씨소독 지원에 나섰다.


읍 · 면 농업인상담소에 볍씨자동온탕소독기 9대를 설치해 고령화·부녀화된 농촌 일손을 돕고 있다. 군은 매년 친환경농업단지 볍씨소독을 지원 중이며, 올해는 지난 10일부터 친환경농업단지 1,500ha의 볍씨 75톤에 대해 소독을 시작했다.

친환경재배 및 일반재배 시 손쉽게 할 수 있는 온탕소독은 정선된 마른 종자를 10kg 단위로 그물망에 담아 60℃의 물에 10분간 소독한다. 이어 찬물에 30분간 충분히 담가 종자를 식힌 후 침종을 하면 키다리병, 도열병 등 각종 종자전염병해충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해를 거듭할수록 볍씨 온탕소독을 이용한 키다리병 방제에 대한 농가 호응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구례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볍씨 온탕소독에 총력을 펼칠 방침이다.


이진택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