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순천시, 지방세 표어·포스터 공모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학교에서 가정으로 연결되는 새로운 홍보체계 구축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천시는 지방세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중요성을 인식시켜 사회전반에 건전한 납세풍토 조성을 위해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지방세에 대한 표어와 포스터를 공모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10일부터 5월 11일까지 지방세의 중요성, 성실한 세금납부의 소중함, 납세의식을 높일 수 있는 내용을 주제로 한 표어와 포스터를 순천시청 세무과로 방문하거나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작은 표어와 포스터 부분으로 나눠 최우수 2명, 우수 4명 장려 6명 등 12명을 6월중에 선정하고, 입상작은 시청 1층 로비에서 1주일간 전시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관내 16개 초등학교에서 표어 434점, 포스터 103점이 접수돼 포스터 분야에서 ‘작은 지방세가 더 큰 순천을’, 표어 분야에서는 ‘우리고장 좋은 환경 알고보니 우리 세금’이 최우수작으로 각각 선정됐다.


시 관계자는 “경기침체 등 지방재정이 상당히 어려운 상황에서 미래의 납세자인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건전한 납세풍토와 성실한 납세의식을 도모하는 것은 매우 뜻 깊은 일로 학교에서 가정으로 연결되는 새로운 홍보체계 구축과 아울러 시민과 함께 하는 열린 세무행정 실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