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R모터스, 성상용 대표이사 취임식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아시아경제 김은지 기자] 국내 오토바이 전문기업 KR모터스가 27일 성상용 신임 대표의 대표이사 취임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취임식은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에 위치한 KR모터스 본사에서 임직원이 모인 가운데 진행됐다.


성상용 대표이사는 취임사에서 “KR모터스를 국내외 최고 브랜드로 만들 것이며 모두가 다니고 싶은 회사, 모두가 주주로 참여하고 대를 이어 투자하고 싶은 회사로 만들겠다”는 강한 포부를 밝혔다. 또 올해 흑자 전환을 위해서 신제품 출시와 수출·내수 판매 확충, 원가 절감 등 회사가 당면한 필수 과제를 임직원들과 함께 성공적으로 해결해나갈 것을 다짐했다.

이어 “올해는 KR모터스 글로벌 사업의 원년이 될 한해”라며 “심혈을 다해 준비해온 대륙별 맞춤 신모델 출시와 함께 해외영업에 각별히 집중해줄 것”을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KR모터스는 성 대표를 금융과 경영 분야에 폭넓은 지식과 실무 경험을 두루 갖춘 인물로 소개했다. 코라오그룹의 최고재무책임자(CFO)를 역임해 코라오홀딩스를 국내 시장에 성공적으로 상장시켰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 코라오 브랜드를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는 브랜드로 성장시키는 데 있어 큰 역량을 발휘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3월 KR모터스는 국내 상장사인 라오스 기업 코라오홀딩스에 인수됐다. 코라오는 인수 이후 1년 여간 양사 간의 화합을 이루어내고 한 방향을 향해 갈 수 있는 체제를 만들기 위해 힘써왔다. 이번 성 대표의 취임을 통해 보다 체계적이고 새로운 조직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은지 기자 eunj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