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TJ미디어, 스마트폰 연동 가정용 노래방 신제품 출시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TJ미디어는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가정용 노래방기기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은 가정용 노래방기기 TKR-365HK와 TKR-355HK, 콤팩트 타입의 차량 겸용 TKR-360CK 등 총 3종이다.

신제품반주기의 가장 큰 특징은 언제 어디서나 장소에 구애 없이 스마트폰만 있으면 신곡 업데이트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기존에 신곡을 넣기 위해서는 대리점을 방문하거나 인터넷이 연결돼 있어야 했다. 하지만 이제는 스마트폰의 전파가 잡히는 곳이면 어디나 신곡을 다운받아 부를 수 있다. 신곡을 구입하면 이전에 출시된 신곡들도 함께 제공되기 때문에 신곡 유지 비용에 대한 부담도 줄일 수 있다.

TJ 가정용 노래방기기는 업소용 노래방기기에서 사용되는 최고급 음원이 탑재되어 있고 원곡에 버금가는 고품질 음악이 3만4,000여곡 수록돼 있다. 현재 국내 가정용 노래방 기기 중에서는 가장 많은 탑재곡을 자랑한다.


또 업소용 노래방과 동일한 사운드를 내기 위해 고품질 마이크 효과를 세계 최초로 가정용 노래방기기에서 구현시켰다. 피드백캔슬러를 내장해 스피커에서 나오는 굉음인 하울링을 잡아준다. 영업용제품에서만 제공되었던 7 Band EQ 와 에코 콘트롤이 가정용에 탑재되어 사용자의 취향과 설치된 환경에 맞게끔 음향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다.


특히 TJ스마트플레이 앱을 설치하면 리모컨처럼 사용할 수 있고 부르고 싶은 곡을 스마트폰에서 찾아 바로 시작시킬 수도 있다. 음성 검색을 지원하기 때문에 노래책자를 뒤적이거나 자판을 입력할 필요가 없이 음성만으로도 노래를 쉽게 찾을 수 있다.


스마트폰에 있는 음악(MP3)을 노래방기기로 전송해 들을 수도 있으며 폰에 있는 사진도 노래 배경영상으로 활용할 수 있다. USB에 담긴 동영상을 노래방기기에서 즐길 수 도 있다. 고품질 녹음 기능과 악보기능을 지원해, 악보를 보며 노래를 부르고 연주한 곡을 녹음해 간직할 수 있다. HD배경영상 및 가사, 반주, 영상을 1:1 매칭한 영상을 대거 탑재해 노래를 부르며 보는 재미도 한층 높였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 중 TKR-360CK는 차량용 오디오 규격인 1 Din의 컴팩트한 사이즈로 차량이나 야외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TJ미디어 윤재환 대표이사는 "그간 국내 가정용 노래방기기 시장은 저품질 음악과 낮은 사양의 제품이 주류를 이뤄 성장의 발목을 잡고 있었다"며 "이번 신제품은 영업용 제품과 동일한 최고급 음원과 음악을 사용하면서도 가격경쟁력을 갖춰 가정용시장에 인식변화가 일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