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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일제품도 가격 천차만별…판매점따라 널뛰기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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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테크' 가 가격차이 가장 커

동일제품도 가격 천차만별…판매점따라 널뛰기 판매 제품별 최고·최저 판매가격 차이 [자료출처= 한국소비자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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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동일한 제품이라도 판매점에 따라 가격 차이가 최대 5.5배까지 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한국소비자원이 생필품 가격정보 종합포털인 '참가격(www.price.go.kr)'을 통해 수집한 판매가격 분석에 따르면 지난 2월 한달 간 제품별 최고ㆍ최저 판매가격 차이를 살펴본 결과, 동일한 제품이라도 업태(백화점ㆍ대형마트ㆍSSMㆍ편의점ㆍ전통시장)에 따라 최대 5.5배의 차이가 있었다.


LG생활건강의 '테크 (단품)'가 5.5배로 가장 차이가 컸고, 이어 동서식품 '맥스웰 하우스 오리지날(175ml)' (5.0배), 유니레버 코리아 '도브 뷰티바' (3.8배) 순으로 나타났다.

주요 생필품 평균 판매가격은 전월 대비 0.9% 상승했고 전월대비 농축산물(102.1)과 가공식품(100.2)의 평균 판매가격은 소폭 올랐다. 반면, 일반 공산품(99.5)의 가격은 하락했다.


전월 대비 평균 판매가격이 상승한 품목은 쌈장(8.5%), 양파(8.0%), 즉석우동(7.1%), 과일주스(7.0%), 생리대(6.0%) 등이었고, 하락한 품목은 부침가루(-10.2%), 혼합조미료(-7.7%), 당면(-5.3%), 버터(-5.0%), 세탁세제(-3.7%) 등으로 조사됐다.


제품별 평균 판매가격 상승률은 CJ라이온의 주방세제 'CJ참그린'(15.6%)이 가장 높았고, 가격 하락률은 LG생활건강의 세탁세제 '테크(단품)'(-24.0%)가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앞으로도 매월 생필품 가격동향을 분석해 판매가격의 변동에 대한 모니터링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동일한 제품이라도 판매점에 따라 가격 차이가 큰 것으로 나타난 만큼 생필품을 구매하기 전 가격정보 포털사이트인 참가격에서 판매가격을 비교하고 구매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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