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영무 한양대 총장 취임 "창의와 나눔의 경영 실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아시아경제 이윤주 기자]

이영무 한양대 총장 취임 "창의와 나눔의 경영 실현" 이영무 한양대 신임 총장
AD


한양대학교는 24일 이영무 신임 총장이 취임했다고 밝혔다.


이날 서울 성동구 한양대 백남음악관에서 열린 취임식에는 김종량 학교법인 한양학원 이사장, 최경희 이화여대 총장, 이기준 전 서울대 총장 등 내외 귀빈과 임직원 1000여명이 참석했다. 이 총장의 임기는 4년이다.


이 총장은 취임사를 통해 "한양인의 창의(創意)로 성과를 만들어내고 그 성과를 세상과 공유하는 '나눔의 경영'을 실현하겠다"며 "세계정상급연구(World Class Research)를 통한 연구 경쟁력 강화와 사회에 힘이 되는 산학협력을 통해 세계 명문대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다지겠다"고 말했다.

이 총장은 한양대 고분자공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립대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1988년부터 한양대 공과대학 교수로 재직해왔다. 이후 한양대에서 입학부처장, 산학협력단장, 총무처장, 교학부총장 겸 사회봉사단장 등을 지냈다.

대통령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전문위원, LG화학 사외이사, 한국고분자학회 이사 등을 역임했고 현재는 한국막(膜)학회장, 한국공학한림원 정회원,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정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윤주 기자 sayyunju@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