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사물인터넷'의 모든 것…서비스·제품 총정리된 편람 나왔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사물인터넷 서비스와 제품이 총정리된 자료집이 나왔다.


한국사물인터넷협회는 국내 사물인터넷 기업이 개발한 제품 및 서비스가 수록된 '사물인터넷 제품 및 서비스 편람'을 발간하고 정부, 공공기관, 민간기업에 배포할 계획이라고 4일 밝혔다.

사물인터넷 관련 기술, 표준, 정책, 제품ㆍ서비스 등에 대한 정보는 수없이 소개됐지만, 사물인터넷 서비스와 제품을 기업별로 조사해 정리한 자료는 최초다.


이 자료는 건강의료, 사회ㆍ문화, 에너지ㆍ검침, 생산자동화, 재해ㆍ재난, 환경, 자동차ㆍ교통, 물류ㆍ유통 등 13개 분야의 사물인터넷 서비스에 대한 소개를 비롯해 100개 기업의 200여개 사물인터넷 제품ㆍ솔루션 소개와 적용 실적 및 해당기업의 연락처 등이 담겨 있다.


안길현 협회 조사연구팀 연구원은 "사물인터넷 기업 간 사업협력을 위해 기업정보와 제품 정보를 공유하고 사물인터넷 서비스를 도입하고자 하는 정부, 공공기관, 민간기업이 가장 필요로 하는 정보 제공을 통해 사물인터넷 산업 확산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협회는 매년 편람을 발간할 계획이다.


한편 협회는 오는 12일에 개최되는 정기총회 시, 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본 편람을 우선 배포할 예정이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