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39.4%에 불과했던 수입 초콜릿 매출 비중, 2013년 54.5%·2014년 58.3%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롯데마트가 발렌타인데이를 맞이해 오는 5일부터 14일까지 전점에서 '발렌타인데이 기획전'을 진행해 다양한 초콜릿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롯데마트가 지난 3년간 발렌타인데이 시즌 매출(2월1~14일)을 살펴보니 수입 초콜릿을 구매하는 고객 비중이 계속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초콜릿 매출 중 수입 상품 비중은 2013년에 처음으로 국산 초콜릿을 뛰어 넘었고 지난해에도 이 같은 추세가 이어져 올해 발렌타인데이에는 수입 초콜릿 매출 구성비가 60% 대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마트는 이처럼 계속 늘어나고 있는 수입 초콜릿 수요에 맞춰 이번 발렌타인데이 행사에는 수입 초콜릿 상품을 전년 대비 35% 가량 늘려 정상가 대비 최대 절반 수준으로 저렴하게 할인 판매한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시모아 씨쉘 초콜릿(200g*2개)'을 9900원에, '페레로 로쉐 T-30(375g)'을 1만1900원에 선보인다.
또한 발렌타인데이에 직접 포장을 선호하는 여성 고객 수요가 높은 것을 고려해 낱개 초콜릿으로 구성된 상품도 최대 50% 가량 저렴하게 판매한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롯데 ABC 초콜릿(210g)'을 2990원에, '롯데 허쉬 키세스 파스텔(146g)'을 2980원에, '크라운 미니쉘 모음(96g)'을 1980원에 판매한다.
더불어 롯데마트몰(www.lottemart.com)에서는 차별화된 상품으로, 사진 또는 편지를 초콜릿에 각인해 제작해주는 DIY형 초콜릿인 '발렌타인 포토&편지 모어댄 초콜릿(16구)'을 1만8300원에 예약 판매한다. (예약 기간: 1월29일~2월10일, 예상 수령일: 2월12일~2월14일)
롯데마트는 오는 11일까지 행사 상품을 3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 택배 서비스도 제공한다. (일부 도서, 산간 및 섬 지역 제외)
김지상 롯데마트 과자 상품 기획자(MD)는 "수입 과자 인기가 높아지며 발렌타인데이 기간에도 수입 초콜릿의 매출 비중이 늘어나고 있다"며 "이러한 고객 수요를 반영해 다양한 수입 초콜릿 상품을 강화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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